본문 바로가기

My life/Travel

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아듀~~

2018.02.25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



끝나지 않을거 같았던 올림픽이 끝났다. 

처음 지원 나올때는 괜히 간다고 했나 싶었는데 이제는 끝나거는 올림픽이 너무 아쉽다.

내평생 언제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을까?^^


▲ 올림픽스타디움


해질녘 관중들이 하나둘 들어오기 시작한다. 

아직 이른 시간이어서 관중들이 많지 않지만 개막식때와 마찬가지로 끝나고 나갈때는 러시아워를 연상케 할것이다.ㅋㅋ


▲ 세계치어리더팀의 리어설


세계치어리더팀들이 한참 리어설중이다. 오렌지군단을 연상케하는 저들은 각국에서 모인 치어리더들이라 한다. 

애들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모였는데~ 치어리딩하는 모습을 보면 많은 연습을 했다는 것이 보일정도로 호흡이 척척 맞어들어갔다.


▲ 선수입장


개막식 때는 각 나라별로 입장했지만 이번에는 모든 선수들이 질서없이 우르륵 몰려온다ㅋㅋ

경기때의 긴장감은 어디에도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선수들 표정이 밝고 즐기는 분위기다. 

이건 완전히 축제 분위기ㅋㅋ

▲ 북한선수단 


저 뒤에 북한 선수단이 보이네. 

처음 북한 응원단을 봤을때 너무 신기했다. 

같은 민족인데도 외국인 보는 느낌 ~~

저들도 즐거운 표정들이네^^



저들도 관중을 보면 신기하나보다.ㅋㅋ

관중들은 선수들이 신기해 사진 찍고, 선수들도 관중들이 신기해 사진 찍기 바쁘다. 

긴장감이 풀렸는지 선수들이 관중들을 향해 손도 흔들어주고 사진 찍으라고 포즈도 잡아준다. 


▲ 한국선수단 입장


한국선수들이 들어오는데 아는 선수가 없네ㅋㅋ

롱패딩이 참 이쁘다는~~



▲ 씨엘 등장



폐막식 공연 가수로는 씨엘과 엑소가 나왔는데 씨엘이 먼저 공연을 하고 있다.

"나쁜 기집애"를 불렀는데 선곡이 미스가 아니었는지ㅋㅋ


▲ 엑소


길 가다 마주쳐도 누군지 모르겠다.ㅋㅋ

나도 나이가 들었나보다OTL

이곳에서 잠시 대기중인데 사람들이 사진 찍고 난리가 났다.

폐막식에 왜 씨엘과 엑소가 나왔을까(?) 

들리는 찌라시에 의하면 이날 이방카가 왔는데 이방카 아들이 엑소 팬이라 나왔다는 소문이ㅋㅋ

개인적으로 싸이가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~ 


▲ 스켈레톤 윤성빈 선수


선수들이 빠져 나가는 순간 자원봉사자들이 윤성빈 선수를 보고 같이 사진 찍자고 난리다. 

우리도 내려가서 찍으려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달려 들어 세큐러티 제재로 아쉽지만 관중석에서 몰카로ㅋㅋ